본문 바로가기
IT

애플과 골드만삭스 제휴 종료: 애플카드의 미래는?

by 모든 정보맨 2023. 11. 29.
반응형

애플과 골드만삭스 제휴 종료: 애플카드의 미래는? (사진 출처 : zdnet korea)

애플이 골드만삭스와 맺었던 신용카드 사업 제휴를 중단하기로 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8일(현지시간) 이 사안에 정통한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골드만삭스에 향후 1년에서 1년 반 사이에 신용카드 사업 제휴관계를 끝내자는 내용의 서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애플이 지난해 내놓은 '애플 카드'와 올해 초 시작한 은행 서비스 등도 중단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애플이 골드만삭스 대신 다른 카드 발급사를 선택했는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미국 주요 신용카드사인 싱크로니 파이낸셜이 애플카드의 새로운 파트너가 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과거 싱크로니는 애플의 신용카드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골드만삭스와 경쟁한 적이 있다. 그 후 싱크로니는 몇 년 동안 기술 기업들과 제휴하여 신용카드를 발급하는 회사로 자리 잡았고, 현재는 아마존과 페이팔과 제휴하고 있다.

올해 초, 골드만삭스는 주식시장의 변동성 때문에 소비자 금융 사업을 축소하기로 결정했다. 그 후, 이 계획의 일환으로 애플과의 제휴 관계를 끊으려 한다는 소문이 나돌았다.

 

이후 골드만삭스는 애플과의 제휴 종료를 염두해 두고 준비를 해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과거 골드만삭스는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사와 애플의 신용카드 사업 제휴를 추진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응형